영천기업혁신協세미나...기업 역량 육성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6회 작성일 21-06-11 09:37

본문

fa6c025e1289ebf0cc1991af3ac7a0af_1623371814_5.jpg


 영천시는 지난 8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기업 대표 및 연구원, 외부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기업혁신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원장 송종호) 주관으로 열렸다.영천기업혁신협의회는 지역 기업 중심의 협의회로 업종 간 교류 및 기업의 혁신기술 개발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연이 상호 협력하고자 구성됐다.


 협의회는 자동차분과, 디지털분과, 섬유분과 등 유사업종을 분과 단위로 세분화 구축해 업종에 맞는 기술 컨설팅, 기업 기술애로지원, 국책사업 공동 대응, 세미나를 통해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역 내 연구기업들의 역량을 키워 나갈 계획이며 ㈜영진(팀장 박상율)이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이 되어 앞서 솔선수범하며 앞으로의 영천시의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는 협의회 운영계획과 영천시 기업 지원 시책, 중소벤처기업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의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에 이어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의 조봉균 전략기획팀장의 '미래차 동향 및 R&D 과제기획 요령'에 관한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영천시와 기술보증기금에서 상담부스를 운영했으며, 지역 내 소재한 연구기관 ▲항공전자시스템기술센터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경북테크노파크경북하이브리드연구원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에서 기업지원 책자를 비치하고 각 기관에서 지원해 주는 장비 및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